<사진제공=한국타이어>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LACP가 주관하는 '2016 임팩트 어워드'에서 'CSR(Corporate & Social Responsibility) 보고서' 부문 대상(Platinum) 수상과 함께 '월드와이드 톱 50'에서 전 부문 세계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2016 임팩트 어워드'에 'CSR 보고서 2015·16'를 출품해 심사위원들에게 '타겟 독자층의 기억에 남을 만큼 인상적인 보고서'라는 평가와 함께 6개의 평가항목(첫인상, 서술기법, 시각적 디자인, 창의성, 명확성, 적절성) 중 서술기법, 시각적 디자인, 창의성, 명확성, 적절성 등 5개의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해 100점 만점 중 99점을 받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800여개 출품작 가운데 전체 1위로 '월드와이드 톱 50'에 선정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톱 기어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에 편입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대표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인 바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평가 대상인 약 2530개 기업 중 자동차 부품 산업(Auto components)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타이어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행복한 삶의 가치로 이해하도록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한 데에 따른 성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기업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한국타이어가 추구하는 미래 드라이빙의 가치를 공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팩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맹인 미국 LACP가 주관하는 글로벌 어워드로, 매년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해 세계 유수 기업 및 정부기관·비영리단체의 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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