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타이어>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유럽 프리미엄 트레일러 전문 업체인 슈미츠 카고불에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을 확대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슈미츠 카고불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이래 공급 규격을 총 16개로 늘리며 유럽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한다.

또 슈미츠 카고불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기술의 리더십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동 브랜드를 개발해 운영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유럽 시장 주력 상품인 '이큐브 맥스(e-cube MAX)', '스마트워크(SmartWork)' 등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큐브 맥스는 연비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장거리 운행과 다양한 주행 조건에 최적화된 상품군이다. 또 뛰어난 핸들링과 마일리지, 그리고 진흙이나 겨울철 눈길 등 다양한 드라이빙 상황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슈미츠 카고불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는 글로벌 탑 기어(Top Tier)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유럽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OE 비즈니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 데에 있다"며 "앞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질에 대한 만족감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