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형호 기자] “미사역과 가까운 핵심 입지에 새 아파트가 들어선다고 해서 찾아왔다. 입지도 괜찮고 인근 다른 단지들보다 분양가가 합리적이어서 청약할 생각이다.” 이인선씨 (가명·41세·여)

“아파트를 청약할 때 먼저 생각한 것이 주거 환경과 인근 편의시설이다.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5베이의 맞통풍 설계, 가변형 벽체와 다양한 수납공간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 인근 망월천 수변공원, 영신식물원 등이 인접해 있어 환경적인 면에서도 합격점이다.” 박장영씨(가명· 44세)

강남의 마지막 노른자 땅이라 불리는 ‘미사강변’에 호반건설이 ‘호반 써밋플레이스’ 복합주거단지를 야심차게 내놨다.

강남의 마지막 노른자 땅이라 불리는 ‘미사강변’에 호반건설이 ‘호반 써밋플레이스’ 복합주거단지를 야심차게 내놨다.

미사강변 호반 써밋플레이스 견본주택이 마련된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에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내방객들로 인해 주말 내내 북새통이다.

내방객들의 줄은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끊임없는 행렬을 연출했고 오픈 첫날인 1일 비오는 애꿎은 날씨에도 불구, 7000명이 몰려들었다.

호반건설에 따르면 1일~3일동안 약 2만 5000여명의 수요자들이 이곳을 찾아 모델하우스가 마련된 강남구 자곡동 일대는 내방객들로 인해 혼잡을 빚었다.

비가 오면 상대적으로 내방객들이 예상했던 수보다 줄어들 수밖에 없지만, 첫날부터 북새통을 이룬 것은 그만큼 이 단지가 부동산 수요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방증이다.

이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격이 때문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301만원으로 다른 단지들에 비해 저렴하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가 들어서는 C2블록은 쾌적한 환경과 생활 인프라에 대한 주거선호도가 높은 입지로, 오픈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견본주택 개관 후에는 통제가 안 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려 고생했지만 행복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사강변도시의 중심 입지로 개통 예정인 미사역을 도보로 이용할 있고 남향 위주의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 다양한 수납공간 등 소비자 눈높이에 맞췄기에 수요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호반 써밋플레이스가 들어서는 C2블록은 미사강변도시에서 편의성이 뛰어난 입지로 꼽힌다. 개통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이 단지 앞에 들어서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의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맞은편에 하남종합운동장이 있고, 망월천 수변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영신식물원 등이 인접해 있다.

또 중심상업지역을 비롯해 백화점, 영화관, 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되는 스타필드 퍼스트 하남이 9월 개점 예정이고 이마트, 코스트코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미사강변 호반써밋플레에스 단지는 분양 이후 위치가 미사에서 뛰어나 분양가격도 시세보다 저렴해 초기부터 30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형성될 전망이다.

이 때문에 단지 분양 이후 고가의 프리미엄을 형성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인근 K공인중개사 대표는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위치가 미사에서 가장 뛰어나다”며 “분양가격도 시세보다 저렴해 초기부터 30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지역난방이 적용돼 관리비 절감도 기대된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고려해 가구를 배치했고, 가변형 벽체 활용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드레스 룸, 다목적실, 파우더 룸, 팬트리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최상층에 지어지는 펜트하우스 4가구에는 타입별로 서재, 테라스, 가족실 등도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GX룸 포함),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독서실, 키즈 클럽 등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단지 내 ‘스쿨버스 존’이 마련되고, 부재중에도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을 도입했다.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30층, 8개동 총 846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99㎡A 490가구 ▲99㎡B 244가구 ▲99㎡C 108가구 ▲147㎡ 1가구 ▲149㎡ 1가구 ▲154㎡ 2가구다.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7일 1,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3일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19일~21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