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죠스푸드>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바르다 김선생과 죠스떡볶이를 운영하고 있는 죠스푸드가 일선 매장에서 근무하던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본사 정직원으로 전격 채용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죠스푸드는 지난해부터 스펙 위주의 채용 문화로 많은 청년 구직자들이 고통 받고 있는 현실을 감안, 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청년일자리 만들기’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2명을 정직원으로 채용한 데 이어 이번에도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로 근무하던 김겨레씨를 본사 직원으로 채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채용된 김겨레 사원은 지난해 가을 알바생에서 정직원으로 채용된 김사랑 사원의 남동생으로 누나와 똑같은 경우로 입사하게 돼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남매가 나란히 같은 브랜드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직원으로 발탁된 사례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전례를 찾기 힘들다.
 
죠스푸드는 매장 아르바이트 직원을 정직원으로 채용함으로써 즉시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숙련된 인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신입 직원의 교육 및 적응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여 인사 및 교육에 투입되는 자원을 아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전국 520여 개 바르다 김선생과 죠스떡볶이 가맹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2000명 이상 아르바이트 직원들에게도 본사에 입사할 수 있다는 동기를 부여하여 장기근무를 유도하고 업무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죠스푸드 관계자는 "스펙 위주의 채용 문화로 많은 청년 구직자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현실을 감안, 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아르바이트생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파격적인 채용을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본사에 적합한 인재를 뽑기 위해 열린 채용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청년일자리 만들기’ 정책을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