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23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3회째 획득한 가운데, 김장훈 하나투어 CS혁신부 이사(사진 오른쪽 첫번째), 정재찬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오른쪽 두번째) 등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투어>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하나투어는 2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올 상반기 CCM 인증심의위원회 심의에서는 총 20개 기업이 CCM 인증을 획득했고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단독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과 올해까지 총 3회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최고경영자(CEO)가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겸하며 고객 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채널로 고객 의견을 수렴해 이를 기반으로 한 특화 상품과 여행안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과 유연근무제를 대폭 확대 시행하고 고객 최접점에 위치한 가이드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포상 제도를 정례화하는 등 내부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촉진해 고객 서비스 향상을 꾀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투어는 "이번 인증과정을 통해 하나투어 서비스 전반을 진단할 수 있었다”며, “전 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 이념을 내재화해 고객-기업간 건강한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인해 하나투어는 향후 2년간 공정위에 신고되는 개별소비자피해사건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소비자관계법령의 시정조치 제재수준도 경감된다.

아울러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마크를 대내외 홍보물 및 광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