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모바일결제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해 휴대폰 결제 한도가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66% 이상 상향조정 되면서 결제 총 거래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다날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이동통신사별 거래금액이 전년대비 월평균 20%이상 증가했으며, 거래액의 상승은 매출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올해 실적 또한 대폭 상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반증하듯 다날의 지난 1분기 당기순이익은 2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00%이상 급증했으며,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70% 가까이 성장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5월까지의 거래액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하반기에도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다날이 추진하는 다양한 신규 사업들도 시너지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날은 중국 관광객들을 타깃으로 전국 편의점과 화장품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적용하고 있는 텐페이 결제서비스를 여름 휴가철에 앞서 면세점과 백화점에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 다날 미국법인의 모바일 ID 인증사업 역시 미국시장을 비롯한 유럽시장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는 등 국내외 신규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긍정적인 시그널로 작용할 전망이다.

또 다날이 투자한 스타트업 기업도 성장이 기대된다.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이색레포츠와 액티비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와그(WAUG)앱’의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글로벌 직구 한글 쇼핑앱인 ‘핫딜파인더’ 역시 높은 평점으로 플레이스토어 해외직구부문 상위에 지속적으로 랭크되면서 이용자를 끌어 모으고 있다.

이들 스타트업 역시 다날의 결제서비스가 적용되어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여행과 쇼핑이 집중되는 여름 성수기의 매출 확대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한편, 다날 관계자는 “올해 다날이 거래액 증가와 함께 본업이 성장하는 긍정적인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며 “신규사업들의 실적 가시화로 견인차 역할을 하면서 동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