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홈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은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은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진행한 조인식에서 SK플래닛의 시럽, OK캐쉬백, 11번가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홈플러스는 SK플래닛이 보유한 O2O 서비스들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과 쿠폰, 포인트 혜택 등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국내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Syrup Wallet)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을 가진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과 전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OK캐쉬백 플러스 고객이 자동 충전 포인트로 매장에서 결제하면 2%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OK캐쉬백 포인트결제와 시럽 페이(Syrup Pay) 간편결제 적용으로 지갑이 없더라도 모바일 결제로 간편하게 쇼핑하도록 했다. 

이외 11번가를 통한 신선식품 등 온라인 배송상품 주문강화 등 온오프라인 협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 빅 데이터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매장내 고객 동선을 분석, 매장혁신을 추진해나간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마트를 이용하고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리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대형마트의 특성과 SK플래닛의 O2O 서비스 기술력이 결합해 시너지효과를 내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K플래닛 이준식 O2O사업 부문장은 “두 기업의 역량을 결합해 지금까지 다른 유통사업자들이 제공하지 못한 새롭고 가치있는 고객경험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홈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O2O 유통채널의 혁신사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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