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활용 교육' 단체사진<사진제공=목포대>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목포대학교(총장 최일) WISET전남지역사업단(단장 박복희)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교내 도림캠퍼스 일원에서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ICT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드론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호정솔루션 박정일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드론 기반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전반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습중심의 교육으로 운영됐다.

특히 드론에 대한 이론 학습을 먼저 실시한 후 회전익 드론을 직접 날려 촬영한 스틸 이미지를 활용해 정사영상과 3차원 모델링을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가져 교육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공과대학 학생들은 "다양한 드론 활용분야와 함께 실제 드론을 직접 조종해 봄으로써 구조와 조작법을 알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며 "특히 드론을 통해 촬영한 2D화면 영상이 3D 모델링으로 제작되는 작업은 너무 신기해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박복희 WISET전남지역사업단장은 "드론산업은 전라남도가 미래 지역전략 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분야로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ICT 및 취업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아울러 앞으로 있게 될 3D 프린팅 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