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이마트>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는 "올해를 피코크가 이마트 식품 자체 브랜드(PL)을 넘어 독자적인 식품 전문 브랜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는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 피코크는 기존엔 이마트를 비롯, SSG닷컴과 신세계백화점, 위드미, 에브리데이, 신세계면세점 등 그룹내 유통채널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다.

이마트는 올해부터 상호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그룹 이외 업체에도 상품공급을 적극 확대에 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소셜커머스 1위 사업자 쿠팡에 120종 상품 공급을 시작으로 1일 홈쇼핑엔 최초로 롯데홈쇼핑과 함께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를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과거 현대카드몰, 삼성카드임직원몰 등 특정 회원 대상의 유통 채널에 피코크를 공급한 적은 있지만 쿠팡과 롯데홈쇼핑처럼 일반 고객 대상의 신세계그룹 이외 외부 유통채널에 피코크를 공급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그룹 이외 유통채널에 피코크를 공급하게 된 이유는 이들 다른 유통 채널에서 피코크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다.

이마트는 롯데홈쇼핑뿐만 아니라 GS홈쇼핑 등 홈쇼핑, 그리고 백화점과 오픈마켓까지 외부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피코크는 지난해 6000억원 규모로 성장한 기프티콘 시장에도 뛰어든다. O2O 시장 공략까지 온·오프라인에 걸쳐 피코크 브랜드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 4월과 5월 각각 다음카카오, SK플래닛과 상품 공급 계약을 맺고 20~70여종의 피코크 기프티콘을 해당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피코크의 상품안전성을 바탕으로 맛과 디자인까지 갖추고 대형마트 PL에서 ‘국민 식품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앞서 3개월여간 공사 기간을 걸쳐 이마트 9층에 ‘피코크 비밀 연구소’를 신설했다. 지난달 30일 문을 연 피코크 비밀연구소는 피코크 상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염도·당도·산도 등 관능검사를 위한 품질 관리실 등 최초 아이디어 단계부터 최종 상품화까지 한 공간에서 원스탑으로 개발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