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시민과 함께 떠나는 신기한 지구여행<사진제공=강원대>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지질·지구물리학부(학부장 유재영)가 지난 21일 본교 자연과학대학 3호관 및 잣터에서 '춘천시민과 청소년을 위한 지구자원환경 전시회 - 제10회 함께 떠나는 신기한 지구여행'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융합지구과학기술인력양성사업단 주관하에 지질학전공이 주최하고 연천군, 포천시, 한국녹색지구환경연구소, 지질유산환경연구소, 자연과학대학이 후원했으며 각종 지구자원환경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지질과학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었다.

범지구적 환경 문제와 더불어 자연재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한 지구의 탄생, 지구 내부 구조, 대륙이동설, 광물관찰, 화석관찰, 암석관찰, 지진, 화산 관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현미경 관찰, 현미경 관찰을 위한 박편 제작 과정, 화석 만들기 체험, 춘천시내에 분포한 암석 정보 프로그램 등 각종 체험 부스들이 마련됐다.

한편, 유재영 지질·지구물리학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면서 시민들의 지질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환경 재해 및 자원 분야 이해의 폭을 크게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구 환경 및 자원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