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KT스카이라이프(사장 이남기)가 올 1분기 매출 1499억원, 영업이익 231억원, 당기순이익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매출은 광고와 홈쇼핑 등 플랫폼 매출이 증가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25억원)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1.9%(4억원), 0.2%(3000만원)씩 각각 늘었다.

총 가입자는 431만 명으로 전분기 대비 1000명 늘었다. KT스카이라이프는 가입자 증가 추이를 보면 위성전용방송상품과 UHD(초고화질)방송상품이 강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위성전용방송상품 가입자는 모두 215만명으로 전분기보다 5만명 늘었고, UHD방송상품 가입자(위성전용·올레tv스카이라이프 포함)는 지난해 6월 상품 출시 이후 매달 평균 1만5000명씩 늘어 누적 가입자 15만명을 넘어섰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오는 2분기에 가입자당 평균 수익(ARPU)이 높은 UHD방송상품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다음 달 초까지 UHD방송 채널 2개를 추가 론칭하고 현재 방송하고 있는 ‘skyUHD1’과 ‘skyUHD2’, ‘UXN’ 채널에 더해 실시간 UHD방송 채널 5개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위성방송은 간단하게 주파수 대역폭만 넓혀주면 UHD방송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어 별도 투자비를 들이지 않고도 전국 동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KT스카이라이프는 강조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UHD방송상품의 ARPU는 HD방송상품보다 높은 수준으로 UHD방송상품 가입자가 꾸준히 늘면서 회사 성장이 기대된다”며 “위성방송의 강점을 살려 경쟁사보다 월등히 많은 실시간 UHD방송 채널을 서비스하고 매출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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