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플라이워크 옵티멀브리드3 컬러.

[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K2는 2013년 업계 최초로 도시와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컨셉의 ‘플라이워크 워킹화’를 출시하며 트렌드 변화에 한발 앞선 모습을 보여줬다. 도시와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일상에서도 레저활동을 즐기는 트렌드는 현재 ‘애슬레저 룩’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플라이워크 워킹화는 지난해까지 70만족 이상 판매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옵티멀브리드3’은 ‘올데이 플라이워크(All Day Flywalk)’라는 컨셉으로 애슬레저는 물론 여행, 일상, 비지니스 등 폭 넓은 TPO(시간•장소•상황)에서 연출이 자유로운 심플한 디자인의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비즈니스, 라이프스타일룩과 부담 없이 매치할 수 있는 블랙, 화이트, 네이비, 베이지와 아웃도어•스포츠 활동과 조화를 이루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라임, 오렌지, 블루로 구성됐다. 가격은 26만 9천원이다.
 
옵티멀브리드3은 K2 ‘브리드360(BRETHE360)’ 시스템을 통해 구현된 방수, 투습, 통기 기능이 특징인 일명 ‘발바닥까지 숨쉬는 워킹화’로, 바람이 드나드는 길 역할을 하는 윈드터널(WIND TUNNEL), 360도 전방향 투습•방수기능을 갖춘 고어텍스 서라운드(GORE-TEX SURROUND), 발바닥에서 발생하는 열이 외부로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수직 충격을 수평으로 분산시켜 주는 브리드플레이트(BREATHE PLATE)가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함을 제공한다.

특히 ‘옵티멀브리드3’는 충격 흡수와 탄력적인 쿠셔닝을 위한 페박스(PEBOX) 아웃솔과 뒤꿈치를 흔들림 없이 잡아 주는 스테이블 존(STABLE ZONE)을 업그레이드해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인 워킹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고무창 미끄럼 저항이 3배 강하고, 마찰 저항력이 높은 부틸러버를 부분 적용한 에프엑스그립(FX GRIP) 아웃솔이 미끄러운 지면에서도 안정감을 제공해 준다.

뒤꿈치 미드솔에 고탄성 EVA 소재를 삽입해 쿠션감을 살렸으며, 다이얼을 돌리듯 신발을 간편하게 조이고 푸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 (BOA CLOSURE SYSTEM)과 야간 워킹 시 빛을 자동으로 반사하는 재귀반사(REFLECTIVE MATERIAL) 소재 사용을 유지하면서 편의성을 계승했다. K2의 옵티멀브리드3 하나면 바다로 떠나 모래를 밟아도, 도시 속 아스팔트 위에서도, 어느 여행지에서든 하루종일, 여행 내내 보송보송한 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옵티멀브리드3는 3월 20일 기준 약 1만 8천 족이 판매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업계는 경쟁 업체의 주력 워킹화 대비 5배 가량 높은 판매 수량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6년을 여는 지금 아웃도어, 스포츠 업계의 가장 뜨거운 화두는 바로 ‘애슬레저룩’.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허무는 ‘애슬레저룩’이 급부상하고 있다. ‘애슬레저룩’은 ‘운동(Athlete)’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 속 편안한 데일리룩으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합리적 소비자들이 늘면서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애슬레저 트렌드는 꾸준히 지속될 전망이다.

K2 카모안감재킷.

이번 시즌 출시된 K2 봄 재킷은 최근 심플룩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잘 반영한 예다. 터치감이 부드럽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함을 살렸다.

특히 어반라이프 라인의 ‘카모 안감 재킷’과 플라이워크 라인의 ‘데님라이크 재킷’은 TV CF 속 현빈이 입어 더 눈길을 끈다.

K2 어반라이프 라인의 ‘카모 안감 재킷’ 은 면터치의 고밀도 폴리 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가벼우면서도 도톰한 안감으로 바람을 차단한다. 은은한 카모플라주 프린트를 활용하여 어떤 소재의 하의를 선택하던 ‘무심한 듯 시크한’ 트래블룩을 완성할 수 있다. 블루와 카키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22만9천원이다.

K2 ‘플라이워크 데님라이크 재킷’은 면과 폴리에스터 혼방을 통해 데님의 감성은 살리고, 데님의 뻣뻣한 느낌은 없애 활동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스냅, 테이프 배색으로 디자인 된 것이 포인트인 제품으로 봄부터 초여름까지, 워킹, 러닝, 가벼운 산책 등의 야외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인디고와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5만9천원이다.

K2 데님라이크재킷.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