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담동 ‘10 꼬르소 꼬모 서울’에 설치된 삼성 ‘세리프 TV’ <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삼성전자가 유명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세리프TV(Serif TV)’를 29일 국내에 출시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문자의 끝을 약간 튀어나오게 한 ‘세리프’ 글꼴에서 따온 이름으로 공간과의 자연스러운 조화에 중점을 뒀다.

삼성 세리프 TV는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세리프 글꼴의 ‘I’형 외관 디자인 ▲이음새 없이 만들어진 프레임과 패브릭 후면 처리 ▲스마트 기능을 표현하는 ‘커튼모드’ UI 등이 특징이다.

이 같은 디자인으로 삼성 세리프 TV는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6’에서 금상, 영국 월간지 ‘월페이퍼(Wallpaper) 어워드 2016’에서 ‘최고 가정적 디자인(Best Domestic Design)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김문수 부사장은 “삼성 세리프 TV는 하나의 가구처럼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TV”라며 “TV는 더 이상 두께와 크기의 변화에 얽매이지 않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제시하는 방향으로 변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지난해 9월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돼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40형, 32형 세리프TV를 ‘화이트’, ‘다크블루’ 색상으로 출시한다.

삼성 세리프 TV 판매 가격은 40형 199만원, 32형 139만원이다.

삼성 세리프 TV는 공식 홈페이지 ‘세리프TV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에서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30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16’에 삼성 세리프 TV 전시관을 마련하고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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