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CJ제일제당>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CJ제일제당이 차세대 감미료 ‘알룰로스’를 활용해 기존 액상당 제품에 비해 칼로리를 대폭 낮춘 ‘스위트리 알룰로스‘와 ’알룰로스 올리고당‘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스위트리 알룰로스와 알룰로스 올리고당에 사용된 신소재 ‘알룰로스’는 무화과 등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rare sugar)중 하나로, 지난해 CJ제일제당이 세계 최초의 효소 기술로 대량생산을 시작한 초 저칼로리 감미료다.

설탕에 가까운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1그램(g)당 0~0.2Kcal에 불과해 획기적인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은 바 있다. 

스위트리 알룰로스는 알룰로스 99.15%로 만들어진 액상당으로, 기존 요리당에 비해 칼로리를 1/10 수준으로 크게 낮췄다. 알룰로스 올리고당은 알룰로스 60%에 올리고당 약 40%를 혼합해 만들었으며, 기존 올리고당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 수준으로 낮다.

액상당 시장의 기존 제품들이 사용의 편의성이나 식이섬유 등의 특징을 강조해왔다면,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저(低)칼로리를 강조한 최초의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단 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낮다는 ‘스위트리 알룰로스’의 특징을 알리기 위해 ‘우리집 밥상 칼로리 레시피’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음식에 물엿 대신 스위트리 알룰로스를 넣었을 때 칼로리가 어느 정도 줄어드는지를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김재민 CJ제일제당 스위트너CM 팀장은 “<스위트리 알룰로스>는 CJ제일제당의 차세대 감미료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액상당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