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와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대한 퍼블리싱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2005년 서비스를 시작한 <테일즈런너>는 누적 회원 1,4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장수 인기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로 서비스가 이관된 지난 2014년 11월 이후, 동시 접속자 수, 매출 등 모든 지표가 기존 대비 두 배 가량 증가하는 등 탄탄한 사업 역량의 지원 속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앞으로 10년간 <테일즈런너>의 국내 및 중국, 대만, 태국 등 글로벌 지역 서비스를 책임진다.
 
보다 적극적인 공조를 약속한 양사는 <테일즈런너>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는 동시에, 검증된 지적재산권(IP)의 브랜드 파워를 확장해 나가는 데도 함께 힘을 쏟을 계획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2>(가칭)를 비롯한, <테일즈런너>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후속작들을 스마트TV, 모바일 등 여러 가지 플랫폼에서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중 <테일즈런너 모바일>(가칭)은 기존 PC 버전과의 연동까지 고려하고 있을 정도로, <테일즈런너> 고유의 독자성을 지키는 방향으로 개발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