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별곡 정따광창점

[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11월 6일 중국 상해에 진출한 자연별곡이 진출 100일 만에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국 자연별곡 1호점은 와이탄 지역의 대표적인 쇼핑몰 정따광창에 위치하며, 일 평균 10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 자연별곡은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즐겨먹는 춘천 닭갈비, 전주 비빔밥, 명동 떡볶이 등 지역 특색 메뉴와 한방 삼계탕, 인삼음료 등 건강식도 구성했다. 또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는 한국에서 직접 공수했다.
 
자연별곡 정따광창점을 찾은 중국인 고객 진휘(金晖, 30세)씨는 "한국 드라마 속에서만 보던 한국 음식을 직접 먹어볼 수 있어 좋다"며 "한국에 가 본 적이 없는데, 꼭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후 지난해 12월 말에는 이랜드가 처음 오픈한 유통점 상해 팍슨-뉴코아몰 티엔샨점에도 자연별곡 2호점을 오픈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인 고객들은 한국적인 인테리어와 한국인 요리사들이 한국어로 인사하며 직접 만들어주는 한식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다"며 "상해 속 작은 한국을 느끼기 위해 자연별곡을 찾는 현지인들이 점점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는 올해 중국에서만 10개 매장, 2020년까지 200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