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경동원(대표 구용서, 노연상, 손연호)이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건축 전문 전시회 ‘2016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을 선도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원격제어 솔루션을 선보여온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에서도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경동원의 관련 기술이 집약된 ‘나비엔 IoT 홈 오토메이션(UHA-1020)’을 전시, 시연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나비엔 IoT 홈 오토메이션(UHA-1020)’은 보일러 교체 없이 스마트폰과 경동원 애플리케이션만으로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일러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조명, 가스차단기 등 가정 내 기기들에 대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원 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홈뷰 기능을 통해 실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자 영상 통화, 무단 침입 영상 확인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양한 연동형 기기와의 접목을 통해 첨단 사물인터넷 홈을 구현했다.
 
또한 경동원은 각 방 별 필요한 적정 열량을 공급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나비엔 시스템 각방’과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관계사 경동나비엔의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톡’ 등을 전시해 스마트홈에서의 난방기기 제어 기술에 대한 미래 방향성도 함께 제시했다.
 
경동원의 이러한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은 이미 여러 차례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 4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사와 이동통신사, 홈 IoT 관련 기업 관계자 20여명을 초청해 사물인터넷 발전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제7차 ICT정책 해우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IoT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K-ICT IoT Award 2015’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