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최근까지도 인기가 식지 않는  '달팽이 크림'은 달팽이의 점액에서 추출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의 효능 덕에 화제가 됐고, 이미 일반 소비자들도 널리 알고 있을 정도로 달팽이 점액 추출물에 함유 돼 있는 '뮤신(mucin)'은 탁월한 보습력과 피부 보호 및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가운데 식물성 뮤신을 함유한 저자극 화장품 브랜드로 '착한 화장품'을 표방하는 오르제나(ORJENA)가 등장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참마에서 추출한 뮤신성분을 담은 오르제나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화장품에 부담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한 브랜드다.

오르제나는 달팽이 뮤신과 효능은 같으면서 더욱 순한 식물성 뮤신이 함유된 참마 뿌리 추출물을 원료로 쓴다. 세명대학교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 실험 결과에 따르면, 참마추출물은 달팽이 뮤신보다 뛰어난 재생효과와 보습력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2014년 런칭한 '오르제나'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성공적으로 런칭해 판매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이기도 하다. 중국, 홍콩, 대만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 초 '골드에디션 라인'과 '안티링클 아이크림' 등 신제품을 출시한 오르제나는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순 우리말인 '오르(완벽)'와 '제나(나)'의 합성어인 오르제나라는 브랜드명은 '완벽한 나를 향해 나아가는 젊은 여성'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르제나의 이러한 브랜드 철학은 다양한 제품 구성과 일명 '식물성 달팽이 화장품'이라는 차별성에서도 엿볼 수 있다. 오르제나의 대표 제품군인 '오르제나 보테니컬 라인'은 토너, 에멀전, 에센스, 세럼, 데이크림 등 기초화장품과 안티에이징 크림, 아이크림, 폼클렌저, 오르제나 3종 세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제품은 식물성 뮤신을 사용, 파라벤과 방부제, 실리콘 등 자극성분 사용을 최대한 배제했고, 식약처에서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정 받은 것이 특징이다.

참마추출물 외에도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실크 아미노산, 히알루론산보다 보습력이 좋은 베타글루칸, 피부 탄력을 잡아주는 콜라겐(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천연 보습성분인 바이오사카라이드 검, 수분 및 각종 영양의 보고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피부 진정효과 등을 지닌 녹차추출물 등과 함께 피부 노화와 주름을 위한 핵심성분인 아데노신 등이 함유돼 있다.

오르제나 측은 "마유나 당나귀 크림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을 대체할 수 있는 안전하면서도 뛰어난 식물성 원료 화장품을 소비자에게 제안하는 브랜드로 꾸준히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르제나는 중국위생허가가 나오는 3월에 맞춰 제44회 중국 광주 미용박람회에 자사 제품을 출품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