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018 한국방문의 해 개막식 퍼포먼스(좌측부터) 송승환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총감독,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 가와타 모리히로 일본정부관광국(JNTO) 총괄이사, 유흥수 주일한국대사, 에비나 쿠니하루 일본 관광청 차장,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 타가와 히로미 일본여행업협회(JATA) 회장,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장, 최노석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부회장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016-2018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일본 도쿄에서 ‘2016 한일관광교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한 관광시장의 양대 시장 중 하나인 일본시장의 재도약을 위해 2016년 공사 8대 핵심사업의 하나인 ‘일본시장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것이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방문위원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등 관련협회와 지방자치단체, 공연사 등 100여명의 프로모션단을 구성했다.

우선, 17일에는 도쿄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양국 관광업계 300여 명이 참가한 트래블마트와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에서는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이 한국방문의 해 내용을 설명했고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총감독인 송승환 대표가 평창동계올림픽을 소개했다.

18일에는 도쿄 메르파르크 홀에서 일반 소비자 3000여명을 대상으로 난타 공연과 일본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케이팝 그룹 초신성의 공연이 개최됐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타무라 하키히코 일본관광청장관, 일본전국여행업협회(ANTA) 회장이자 자민당 총무회장인 니카이 도시히로와 유흥수 주일한국대사, 타가와히로미 일본여행업협회장, NHK 방송총국장 등을 면담했다.

아울러 일본 시장을 조기에 회복하고 특히 2018 평창올림픽과 2020 동경올림픽을 통해 유럽과 같이 하나의 관광벨트권을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번 면담을 통해 정 사장은 작년에 한국인 400만명이 일본을 방문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보다 많은 일본인이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힘써줄 것을 요청했고, 한국에 있어 일본인 관광객은 수준 높은 매너와 몸에 베인 청결성 등으로 관광현장에서 가장 환영받는 고객이라는 점도 피력했다.

또한 일본인 관광객은 재방문율이 72%에 이르고 그 가운데 4회 이상 방문자는 44%에 달하는 소위 단골 고객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어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고유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함으로써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한일관광교류페스티벌 행사와 함께 방한 성수기인 3월과 오는 4월말 골든위크를 겨냥하여 이번달 한달 동안 일본 4대 일간지 이미지광고 및 TV광고, 방한상품 모객 광고 및 일본 언론인 50명 초청 행사 등 일련의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해 일본시장의 조기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