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잠실네일아트학원이 네일 분야로의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수강생을 위한 실무 중심의 ‘네일 살롱 실무반’을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올해 2월 개설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잠실네일아트학원의 네일 살롱실무반은 드릴, 젤, 아크릴 등 다양한 네일 재료를 활용한 젤페인팅, 젤살롱아트, 젤엠보아트, 아크릴 디자인 스컬프쳐(acrylic design sculpture), 아크릴엠보 아트(acrylic embo art) 등 현장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뷰티트렌드에 맞춘 감각적이고 수준 높은 디자인을 연출하는 네일아트 교육을 강화해 개강과 동시에 진학, 취업, 창업 등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잠실네일아트학원은 취업 시 현장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네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수강생들의 실전 감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매달 진행되는 ‘살롱웍데이(Salon Work Day)’ 역시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실제 현장에서처럼 직접 시술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수강생들이 실력있는 네일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천호캠퍼스 김송이 원장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잠실네일아트학원 네일 살롱 실무반은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 후 취업이나 창업을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보다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아트판넬 작업을 통해 수강생들이 포트폴리오를 확보하도록 했고, 재능기부, 현장실습 등의 기회도 꾸준히 제공해 실무경험까지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잠실네일아트학원은창업이나 취업을 위한 실무 교육과정 외에도 메이크업, 네일, 헤어, 피부 등 분야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반도 특별 개설 중이다. 특히 네일아트 자격시험을 진행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올해 7월부터 관련 국가자격증 실기시험 종목에 대한 추가 및 변동 사항을 발표하면서 고난이도의 테크닉 등 보다 전문적인 능력이 요구될 것으로 예상돼 시험 대비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MBC 공식 지정 아카데미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서울 강남, 동대문, 경기도 안양, 수원,김포, 인천 부평, 울산, 충남 천안 등 총 42개의 전국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뷰티 업계 각 분야(메이크업, 네일, 에스테틱, 스타일리스트)에서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아카데미로 2002년 설립 이후 앞서가는 컨텐츠로 연간 2만여명의 뷰티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으며, 에어브러쉬 국내최초 도입과 함께 메이크업, 네일, 에스테틱(피부미용), 헤어, 스타일리스트 등 앞서가는 정규과정과 챠밍메이크업, 업스타일, 전신관리 등 인기분야 단과교육을 진행하며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