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경운 기자] '서울역 고가 공원화 사업'에 따라 일요일인 13일 0시부터 서울역 고가가 전면 통제된다.

서울시는 11일 "내일까지 서울역 주변 교통체계 개선, 대중교통 확대, 우회경로 확보, 현장인력 배치 등 모든 준비를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에게 우회도로와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현재 서울역 교차로는 퇴계로~통일로 간 직진차로 신설을 위해 교통섬을 정비하고, 차선을 도색 중이다. 숙대입구 교차로는 차로 신설을 위해 중앙 녹지대를 없애고 도로 포장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서울역 고가를 이용해 퇴계로로 진입하던 차량은 13일부터 서울역 교차로에서 직진하거나 숙대입구 교차로에서 좌회전해 한강대로를 따라 퇴계로로 진입하면 된다.

신설 버스 노선도 마련된다. 공덕오거리~서울역~남대문시장을 오가는 순환버스 8001번을 비롯해 퇴계로를 지나도록 조정되는 노선이 운행된다. 해당 노선은 104, 463, 507, 7013A, 7013B, 705, 9701번이다.

서울역 주변을 지나는 지하철 1, 2, 4, 5, 6호선은 고가 폐쇄 이후 첫 평일인 14일부터 일주일간 하루 42회 증편된다. 시는 급격한 승객 증가에 대비해 예비차량 6편성도 준비했다.

서울시는 서울역 고가 통행 금지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분간 우회도로 홍보와 현장 안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경기, 서울 외곽 등에서 서울역 고가 쪽으로 통행하던 원거리 차량은 도시고속도로·원효로·한강대로(서부권역), 다산로·을지로·종로(동북권역) 등 가급적 서울역과 먼 곳에서 우회하는 것이 좋다.

공덕오거리,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등에서 만리재로, 퇴계로로 진입했던 근거리 차량은 만리재로 우회로인 마포대로나 퇴계로 우회로인 남대문로, 을지로를 이용하면 된다.

빈틈 없는 현장 관리도 병행한다. 13일부터 현장상황기동대(3개조 20명)를 투입해 서울역 주변을 관리하고, 주요 도로 25개 구간에는 시 직원 등 700명을 배치한다.

신용목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교통 혼잡과 시민 혼란이 없도록 당분간은 우회경로 안내 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서울역 주변 교통 흐름의 안정화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