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목포대>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목포대학교(총장 최일)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최종명)가 지난달 25일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과 진흥원 회의실에서 전라남도 정보문화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문화콘텐츠와 미디어·IT 기술이 어우러지는 미래형 문화관광경제 중심지 전남을 건설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양 기관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전통문화와 예술을 문화자원으로 발굴해 콘텐츠화하기 위한 융합신기술 관련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서 지역의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협력 체계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협력사업 시범 모델로 지난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융합전문엔지니어교육(3D프린터모델링)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해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기도 했다.

협약식에서 오창렬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조적인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함으로서 지역사회 및 경제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명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향후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을 통해 창업활성화 및 신기술 관련 인력양성 등을 보다 활발히 촉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