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U공부의 왕도' 학습법 특강<사진제공=목포대>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목포대학교(총장 최일)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플라자60 4층 수업행동분석실에서 '내 친구(선배)에게 듣는 MNU 공부의 왕도'라는 주제로 학습법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다양한 방식의 학습법 스킬 특강으로 학습 동기유발과 학습법 노하우 및 정보 공유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법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MNU 공부의 왕도' 학습법 특강은 교수나 강사가 아닌 멘토 학생들이 직접 체험적 학습방법에 대한 강연을 들려줌으로서 참여 학생들의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목포대 교수들의 추천으로 선발된 12명의 멘토 강연자 학생들은 현재 재학중인 2학년 학생부터 졸업한 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운영됐다.

주요 특강 내용으로는 내 친구(선배)들의 학습노하우, 7급 견습직원 및 교원임용 합격 후기, 창업 성공기, 성공적인 학교생활, 토익 고득점 전략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특강을 청강한 학생들은 내 친구(선배)들의 우수한 학습법을 섭렵함으로서 그동안 자기 방식만의 학습법을 고집했던 것을 탈피해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학습법을 체득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한편, 목포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관심과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다양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실제 사례 중심형 학습법 특강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