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즉석밥 브랜드 ‘햇반’이 충성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햇반은 오는 9월말까지 CJ제일제당의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CJ온마트를 통해 <테이스트 업, 스타일 업(Taste up, Style u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CJ온마트에서 햇반 제품의 정기 배송을 신청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햇반 전용 밥그릇인 ‘햇공기’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햇반 흰쌀밥, 흑미밥, 슈퍼곡물밥 등 다양한 제품의 묶음상품(번들)을 3회 이상 정기 배송하는 상품을 구매하면 되며, 햇공기 선물세트는 한 개의 아이디(ID)당 1개씩만 지급한다.

증정품인 ‘햇공기’는 우리 전통 밥그릇 모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들어졌다. 지름은 햇반 용기 크기에 맞춰 햇반을 옮겨 담을 때 흘리지 않고 편하게 담을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기(砂器)로 만들어져 햇반을 담은 후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데우기에 좋다.

또, 햇반과 컵반의 국물을 데우기도 가능하고, 햇반 위에 치즈나 소스 등을 얹어 간편하게 1인용 요리를 만들기에도 편리하다.

햇반은 햇공기를 이용한 다양한 햇반 요리 레시피도 함께 알리고 있다. CJ온마트의 정기배송 신청 페이지에서는 스팸계란밥과 녹차밥, 만두밥, 버터간장밥 등 맛있고 시각적으로도 훌륭한 간편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햇반은 정기배송 구매가 늘어나면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30개 묶음 상품을 3회 정기배송받는 소비자라면 적어도 3개월 이상 햇반을 경험하게 되고, 이는 곧 햇반을 장기적,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충성고객, 이른바 ‘햇반족(族)’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CJ제일제당 햇반팀 총괄 최동재 부장은 “이번 행사는 정기 구매를 통해 햇반의 우수성을 제대로 체감하는 기회를 늘려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