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세계 제2대 인구 대국이자 10위의 경제대국인 인도 지역으로의 수출 확대를 위해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인도 뭄바이 봄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2015 인도 뭄바이식품박람회(World Of Food Inida)」에 참가 중이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인도는 물론 동남아, 미주 등 전 세계 식품바이어가 찾는 인도 최대의 바이어 전문(B2B)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써, 매년 10여개국, 2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6500여명의 내방객이 방문하는 인도지역 농식품 홍보 및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평가된다.

이번 박람회에 aT 한국관은 CJ제일제당, 롯데칠성음료, 크라운제과, 국순당, 솔트앤 등 12개 수출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aT는 LG전자 인도법인과의 협업을 통해‘LG-aT Jazz Bar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내방객들은 LG전자의 우수한 백색가전제품을 체험하는 동시에 막걸리, 음료 등 우리 음료로 직접 만든 칵테일 및 전통 주전부리 시연·시식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발전되고 세련된 식문화와 전자기술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LG-aT Jazz Bar 옆에 aT 인포데스크를 식문화홍보관으로 겸용 운영하여 우리 주류문화 외에 우리나라의 뛰어난 먹거리를 인도인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인 3일 동안 오전 오후로 나뉘어 닭강정, 김치전, 비빔밥, 파전, 잡채, 닭불고기 등 여섯 메뉴를 내방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