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는 24일 오후 2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와 교도소 출소자 시민에 대한 신속한 긴급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제1부시장실에서 체결했다. 사진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수원시청>

[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는 24일 오후 2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이하 경기지부)와 교도소 출소자 시민에 대한 신속한 긴급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제1부시장실에서 체결했다.

긴급지원이란 생계곤란 등 위기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지원하는 제도로써, 교도소 구금기간 1개월 이상인 수원시민 중 가족이 없거나 관계가 단절된 경우 출소 6개월 이내에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장기간 사회와 격리돼 사회복귀의 어려움을 겪는 교정시설 출소자에게 생계 및 주거를 지원하는 긴급지원이 가능하게 됐으며, 앞으로 경기지부는 출소자의 긴급지원 신청을 받고, 수원시는 긴급지원을 시행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시 관계자는 “경기지부와의 협업을 통해, 교정출소자가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하고 정착할 수 있게 됐으며, 시민들 역시 좋은 이웃으로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금년도 긴급지원 예산으로 23억4천만원을 배정해 출소자 56명을 대상으로, 8월 현재 6억6천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