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는 수원시 홈페이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수원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자 오는 21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의견수렴 및 오류사냥대회”를 연다.

홈페이지 시민의견수렴은 ‘내가 수원시 홈페이지 관리자라면’이라는 주제로 수원시 홈페이지 개선제안 및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 홈페이지를 모니터링 한 후 이벤트 홈페이지에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된다.

오류사냥대회에 참가하려면 수원시 홈페이지 프로그램의 오류나 홈페이지 오탈자를 찾아 대회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홈페이지 운영 설문 및 만족도 조사도 함께 실시된다.

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참여 우수자에게는 1등 30만원, 2등 20만원, 3등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오류사냥대회 및 참여자에 대하여도 많은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대회를 통해 수원시 알리미 서비스, 영화‧드라마 촬영지 안내, 수원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날짜, 기념일, 세금납부 일 안내 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바 있다.

또 방대한 수원시 홈페이지의 모든 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페이지 콘텐츠 하나하나에 대하여 성별 ․ 연령별 정보 및 검색키워드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해 지난 7월에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대회를 통해 그동안 시민들이 궁금해 하거나 필요로 했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이 접수돼 앞으로도 시민에게 사랑받는 수원시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