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충청남도는 초·중학생의 에너지절약 습관화와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여름방학 과제물로 활용할 수 있는 ‘절전노트’ 4만 8000부를 제작·배포했다고 29일 밝혔다.

절전노트는 학생들의 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탐구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약 습관화를 유도하고 여름방학 기간 가정에서 학생들의 전기절약 실천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절전노트의 내용은 ▲에너지의 의미와 제5에너지 등 에너지에 대한 이해 ▲월별 전기사용량 체크·고효율 전기제품 알아보기 ▲전기절약을 실천다이어리·절약점수 계산 ▲여름철 전기절약 행동요령·에너지절약 퀴즈 등으로 구성됐다.

절전노트 내용은 에너지관리공단이 기획했으며 충남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도내 225개 학교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절전노트 활용 우수학생에게 개학 후 도지사 표창 등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동헌 도 에너지산업과장은 “절전노트를 활용해 학생들이 방학기간 중 가정과 학교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힘을 기르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전기절약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