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스스로 품질관리를 잘하는 중소 조달업체 4개사, 8개제품을 ‘자가품질보증물품’으로 지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물품은 ㈜솔라루체 ‘LED램프’, ㈜세원기연 ‘공기조화기’, ㈜우드메탈 ‘가구류’, ㈜피엔에스더존샤시 ‘창호’ 등이다.

이들 제품에 대해서는 2년간 납품검사를 면제하고 물품구매입찰, 우수제품 지정, MAS 2단계경쟁 등 입찰·계약에서 우대 혜택을 받는다.

‘자가품질보증물품’은 조달청장이 정한 품질심사평가(1000점 만점)에서 600점 이상 획득한 물품으로, 이중 750점 이상은 3년간, 600점 이상은 2년간 납품검사를 면제한다.

이번 지정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된 이래 총 32개사, 96개 제품이 자가품질보증물품으로 지정받았다.

아울러 조달업체의 자가품질보증물품 진입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도입한 ‘자가품질보증예비물품’에 2개사, 4개제품을 지정했다

자가품질보증물품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어느 정도 품질관리능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1년간 납품검사 면제를 받게 된다.

‘자가품질보증예비물품’은 조달청장이 정한 품질심사평가(1000점 만점)에서 500점 이상 600점 미만을 획득한 물품으로, 1년간 납품검사를 면제한다.

이상윤 조달품질원장은 “자가품질보증물품은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해 지정된 만큼 조달물품의 품질향상과 조달업체의 검사비용 부담 경감에 기여해왔다”면서 “올해부터는 지정을 받은 후라도 조달품질원이 직접 품질점검을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납품받아도 좋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