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기평)은 15일(월) 오전 10시 에기평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에기평 사옥 1층에서 제3대 황진택(黃鎭澤) 신임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황진택 신임 원장은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시장과 다양한 에너지 정책 요구 여건 속에서 에기평은 보다 효과적으로 국가에너지정책 목표를 달성할 책임이 있다며, 네 가지 기관운영 원칙을 통해 사업화율을 높여 기관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취임식에 이어 황진택 원장은 기관 전반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상황을 점검하면서 직원들에게 앞으로 보다 나은 에기평을 만들기 위해 성과중심과 청렴중심의 에너지기술R&D 기획·평가·관리 시스템에 혁신방안을 도입하고 부서간의 협력에 신경써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황진택 신임 원장은 1956년 생으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와 아이오와 대학교 경제학 석사를 거쳐 뉴욕주립대학교 자원경제학박사를 마쳤으며, 에기평 신임원장으로 임명되기 전에는 삼성지구환경연구소 상무,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사무총장, 고려대학교 그린스쿨대학원 교수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자문관으로 활동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