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남자들은 건성보다는 지성피부 타입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지성피부는 오후만 되면 얼굴 피지로 인해 피부가 쉽게 번들거리곤 한다.

이처럼 지성피부를 가진 남자들은 상대적으로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피지케어에 소홀히 하게 되면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거나 피지가 딱딱하게 굳어져 얼굴에 검은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다.

여드름을 비롯해 남성들의 대표적인 피부고민으로 자리잡고 있는 블랙헤드는 모공을 넓혀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깨끗한 남자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피지케어 방법을 통해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남자 지성피부에 트러블이나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를 살펴보면 과다 피지와 각질이 주된 원인이다. 때문에 거뭇거뭇한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서는 항상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지와 각질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모공 속에 깊이 박힌 블랙헤드를 없애는 방법으로 거품 세안제와 함께 모공 브러쉬나 여드름 타올을 사용하여 딥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세안 후 모공관리 크림이나 팩 등과 같이 블랙헤드를 녹이는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도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블랙헤드를 녹이는 제품 중에서도 피부과의 블랙헤드 제거 시술만큼 효과가 뛰어난 코 팩은 겟잇뷰티에 방영된 이후로 사람들에게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는 부작용으로 인해 모공을 넓히기도 하므로 사용 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블랙헤드로 인해 한 번 넓어진 얼굴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평소 모공수축 팩과 같은 화장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 겟잇뷰티에서는 남자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폼클렌징부터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등의 화장품 판매순위를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얻었다. 자신에게 맞는 남성화장품을 사용해스킨케어를 꾸준히 해주면 모공축소 시술을 받지 않고도 피지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모공 세럼과 에센스 등 피부에 좋은 영양 성분이 농축된 20, 30대 남자화장품은 모공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므로 세럼과 에센스를 사용하기 전에는 먼저 스킨, 로션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한 일부 남성들은 세안 후 스킨만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실질적으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은 로션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스킨케어를 위해서는 로션도 함께 발라야 한다.

연예인과 모델들이 피부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남성화장품 브랜드로 유명한 보쏘드는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워터풀 로션을 판매하고 있어 지성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 남자 로션에는 풍부한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셀틱워터 성분이 함유돼 있어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으며,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번들거리는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워터풀 로션에는 피부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생기를 부여하는 무화과 추출물이 들어 있어 풍부한 영양 공급을 통해 윤기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피부 자극도 적어 민감성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 <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남성화장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보소드의 남성 전용 로션을 사용해본 이들은 ‘피부 번들거림이 줄어든 것 같아요’,‘이젠 피부 걱정 없어요’,‘요즘 피부 좋아졌단 소리 많이 들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거뭇거뭇한 블랙헤드는 얼굴 모공을 넓히고 피부탄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효과적인 남자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모공케어 방법에 따라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특히 깨끗한 모공관리를 위해서는 아침, 저녁으로 꼼꼼한 세안을 통해 청결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세안 후에는 남성 스킨, 로션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야 한다.

오후만 되면 번들거리는 피부로 고민이라면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스킨, 로션 등의 남성화장품을 꾸준히 발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