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최근 봄철 건조한 날씨로 마스크 팩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신제품이 나오며 마스크 팩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화장품 OEM·ODM 전문 제조기업 ㈜엔코스(대표 홍성훈)가 국내 화장품 업계로는 최초로 그림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 개발 및 양산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림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은 동물이나 선호하는 그림 또는 사진 등을 마스크팩 원단에 인쇄하고 인쇄된 원단에 하이드로겔을 코팅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그림이나 사진 등을 연출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엔코스가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그림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은 일반적인 마스크 팩과 달리 고농축 수분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는 겔 형태의 마스크로 피부 보습과 쿨링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와 밀착력이 우수한 저 자극성 마스크 팩이다.

엔코스 피부과학연구소 김낙성 소장은 “피부 속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결에 영양성분 공급을 효과적으로 제공해 주는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에 대한 수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기능성 신제품 개발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엔코스의 앞선 연구개발(R&D) 능력을 한층 더 듯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엔코스는 이번 신제품의 경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그림이나 사진 등을 넣을 수 있도록 고객사와 밀접한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독창적이고 아이디얼한 기획 및 개발을 차별화 하기로 했다.

한편 엔코스는 지난 2009년 설립된 기초 화장품 OEM·ODM 전문 기업으로 현재 경기도 오산 가장산업단지에 제조시설이 있으며 중국 상해에는 중국 법인이, 심양시에는 생산시설을 두고 있다. 지난해 히트상품인 3스텝 코팩을 개발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