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현철 한국동서발전 전략경영본부장이(가운데)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5 한국HRD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HRD경영종합부문 대상 수상 후 엄준하 한국HRD협회 이사장(왼쪽)과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오른쪽) 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장주옥)는 31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한국HRD협회 주최로 열린 2015 한국HRD대상에서 HRD경영종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집단심층면접(Focus Group Interview)을 통해 사전에 교육수요자인 직원들의 니즈를 분석해 교육계획 수립시 반영하고 교육 이수 후에는 성공사례평가기법(SCM)을 통해 교육을 내실화 하는 등 체계적인 HRD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고졸사원을 전문 엔지니어로 양성하기 위해 발전소 인근에 위치한 대학에 사내대학을 개설하여 기계 ․ 전기공학분야 학술지식 및 실무지식을 쌓도록 지원하고, 전사 북카페 개설 및 독서 프로그램 다양화로 직장 내 독서문화를 정착한 점도 인정됐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HRD혁신을 통해 타 기관의 롤 모델로 앞서가는 한편, 직원을 위한 HRD프로그램 발굴로 교육복지를 실현하여 모든 직원이 회사의 핵심인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