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블랙야크(대표이사 강태선)는 지난 3, 4일 이틀에 걸쳐 봄〮여름시즌 상품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상반기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제품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충남 부여에서 열린 이번 상품설명회는 전국 매장점주들과 임직원 약 600여명이 참석해 대규모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각 라인별로 전문성을 살려 보다 강화된 상품 기획부가 소개되었으며, 새롭게 정비한 제품라인과 기술이 선보였다. 또한 블랙야크는 ‘아웃도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더 큰 틀인 ‘문 밖’의 활동에 주목하고 보다 대중적이고 일상에 조화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며 올 상반기 아웃도어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의류 부문에서는 기존의 등산, 트레킹, 캐주얼 등 6개 라인에서 ▲익스트림(Extreme) ▲TR2(Trekking & Travel) ▲스포츠 블루(Sport Blue) 3개의 라인으로 통합해 각 라인 별 감성을 극대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라인 재구성은 라인 별 특성을 살리고 명확성을 더해 제품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중점을 뒀다.

익스트림라인은 기능성을 더욱 강화했으며, 기존의 화려했던 절개들과 비대칭 배색을 자제해 보다 안정적인 스타일로 변화했다. 또한, 옷의 ‘세련미’가 한층 강조, 도심, 공항 등에서도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TR2라인은 자유로움과 도전적임 감성에 자연과 하나가 되는 컬러를 표현했다. 이를 바탕으로 트레킹과 캠핑, 여행 등 자연스러운 일상의 아웃도어 룩으로 완성됐다.

이번 시즌 주력으로 꼽히는 스포츠 블루라인은 스니커즈, 백팩, 런닝용 의류 등의 제품군으로 아웃도어에 도시 퍼포먼스를 입혀 세련된 멀티 스포츠 감성이 표현됐다. 실외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스포츠로 여기는 젊은 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블랙야크 고유의 기술과 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감각적인 색상을 접목시켜 운동과 일상복으로의 활용도를 높인 스포츠 의류다.

한편, 이외에도 블랙야크는 고어텍스 신규 소재인 ‘C-Knit’를 활용한 자켓과 올 시즌 출시예정인 ‘야크아이스(YAK ICE)’, 언더웨어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함께 공개하며 제품들을 공개했다.

신발 부문에서는 유럽에서 인정받은 VSS 시스템(*무릎과 발목의 부담을 최소화시켜 안정성과 운동력을 향상)이 적용돼 출시 이전부터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드리븐 GTX’와 ‘볼트 GTX’에 이목이 집중됐다. 설명회에 설치된 VSS 시스템 체험 장비에는 많은 점주들이 모여 직접 기능을 체험하기도 했다.

블랙야크 상품기획부 박정훈 부장은 “아직도 아웃도어는 등산이라는 공식이 남아있어 이번 시즌은 여러 세대의 다양한 액티비티 특징을 살린 제품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정통 아웃도어활동을 즐기는 고객이나 가벼운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세대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블랙야크는 조인성과 함께 촬영한 2015SS화보도 공개됐다. ‘세상은 문 밖에 있다’는 콘셉트 아래 촬영된 화보 역시, 기능과 디자인이 변화된 새로운 라인의 제품들을 소개하며, 아웃도어와 스포츠를 자연의 색과 융합시킨 멀티스포츠라인을 바탕으로 도시의 퍼포먼스를 표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