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요즘은 남성들도 여드름과 주름 등의 다양한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을 다니며 전문적으로 관리 받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부 부작용 사례가 방송 등을 통해 전파를 타면서 이를 꺼려하는 사람들도 많다. 따라서 이러한 걱정 없이 노안 증상을 예방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홈케어 관리를 통해 깨끗한 피부결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남성들의 피부고민 중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성인 여드름은 얼굴에 패인 흉터를 남겨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드는데 방해가 된다. 때문에 동안 피부결을 갖고 싶다면 철저한 여드름 피부관리법에 따라 흉터를 예방하고 거친 피부결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좋다.

붉은 여드름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무료 진단기를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으며, 지루성피부염을 가진 경우에는 만성 피부질환으로 인해 다양한 종류의 얼굴 여드름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 <사진제공=RS>
지루성피부염으로 생겨난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피부관리실이나 한의원에서 시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은 피부에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또 시술 이후에도 색소침착이 돼 피부 톤이 칙칙해졌다면 여드름 흉터에 좋은 재생크림이나 연고 등을 꾸준히 발라보는 것도 권장된다.

비싼 치료 비용 없이 집에서 여드름 피부관리를 하기 원한다면 평소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유·수분 균형 유지를 위해 피지 분비를 촉진시켜 여드름이 더욱 자주 발생하거나 거친 피부결로 인해 노안 얼굴을 갖기 쉽다.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기초화장품 중에서도 고보습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등을 사용해주면 더욱 촉촉한 피부보습 관리를 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피부보습 관리법은 소위 ‘연예인들의 동안 비결’로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여드름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보습효과가 뛰어난 기능성화장품을 더욱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붉은 여드름 피부를 진정 시키기 위해서는 고보습 화장품을 피부 결의 방향대로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흉터가 생긴 부위는 손으로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 가운데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달성하고 세포라에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하면서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의 이지에프바머 포 맨 세트는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난 고보습의 남성 스킨로션과 에센스 등의 화장품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이지에프바머수더데이와 나이트 포 맨은 남성들의 주된 피부고민으로 손꼽히는 과다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피부 보습을 통해 탱탱한 피부탄력을 관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지에프바머세럼 포 맨에 함유돼 있는 EGF 성분은 피부의 장벽을 강화시켜 여드름 흉터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 이 남성 에센스에는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어 여드름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실제 제품을 사용해 이들은 ‘이제껏 사용해 본 여드름 흉터 화장품 중 제일 효과 좋음!’,‘피부진정 효과 대박’, ‘진짜 여드름 흉터가 점점 없어지는 것 같아요’ 등의 좋은 평가를 내놓고 있다.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지루성 피부염을 가진 사람들은 평소 피부진정에 좋은 고보습 화장품을 활용한 셀프 피부관리를 통해 트러블 방지에 힘써주는 것이 좋다. 얼굴에 패인 흉터를 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면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난 EGF 화장품을 눈여겨 볼 만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