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심리 위축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그 가운데 자동차 구매의 주 소비층이었던 20~30대들의 경우 유지비 부담이 커 장기렌트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신차로 교환하고 싶거나 또는 필요에 의해 새차로 바꿔야 할 경우 최근에는 장기렌트카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가장 큰 이유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함이다. 장기렌트카의 경우 초기 투자금에 대한 부담이 적다. 때문에 유지비를 고려할 경우 초기 투자금을 낮추는 방법으로 차를 교환하고 싶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 자동차 할부 구매 시 구매자의 신용 등급에 따라 할부율이 달라지는데 반해 장기렌터카는 경제적인 부담이 비교적 크지 않고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 신용 등급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원하는 차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의 가격 경쟁력이 신차 구매와 비교할 때 높게 평가되고 있다.

▲ <사진제공=다나와>
렌터카전문업체 다나와 관계자는 “신차구매와 오토리스 장기렌트 3년간의 비용을 계산해 보면 중형차 기준(LF쏘나타, K5, SM5, 크루즈 등)의 경우 신차 구매나 오토리스보다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장기렌트카 사이트에서 집계되는 인기 차종으로는 국산차의 경우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는 그랜저, LF쏘나타, 투싼ix, 아반떼, 제네시스, 기아자동차 K3, K5, K7, 스포티지R, 올뉴카니발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수입차의 경우는 BMW520d, 벤츠c220 아방가르드, 티구안, 아우디a6, 파사트 등이 평균적인 수요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인터넷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 지고 있다. 편리하게 전 차종 가격비교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TV 홈쇼핑에서도 장기렌터카 광고가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차종의 가격비교를 하고 원하는 차에 대한 세세한 사항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장기렌터카 이용 시 렌트카 업체별로 가격 및 기타 조건에 차이가 있으므로 차량옵션, 주행거리 및 중도 반납 시 수수료, 인수·반납 시 차이점 등을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및 구체적인 관련 정보는 렌터카다나와(www.rentcardanawa.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