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SK텔레콤이 다음달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2015’에 국내 스타트업·벤처 기업 등 3곳과 공동 참가해 국내 중소 ICT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MWC에 2010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과 공동으로 참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중소 파트너 업체들에게 전시 공간 대여 및 전시 부스 설치 관련 비용과 항공권, 숙박료, 행사 입장권 등 행사 참가 경비를 지원하며 현장에서 해외 업체들과의 미팅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룸도 제공한다.

이번에 SK텔레콤의 파트너로 MWC에 참여하는 중소업체는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중소벤처인 나노람다코리아 ▲SK텔레콤 벤처창업 지원 프로그램 ‘브라보 리스타트’ 출신 스타트업 기업인 아이에스엘코리아 ▲사업 협력 파트너사 사이버텔브릿지 등 3곳이다.

나노람다코리아가 개발한 ‘초소형 분광센서’는 물체에 빛을 쪼이고 반사된 빛의 파장을 분석해 해당 물체의 성분을 분석하는 제품으로 과일의 당도 및 신선도, 수질, 피부 건강 상태 등의 확인에 활용될 수 있다. 또 가로, 세로, 높이 5mm의 초소형에 초저가 제품으로 향후 다양한 IoT영역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아이에스엘코리아는 작년 국내에 출시한 휴대용 전자칠판 솔루션인 ‘빅노트’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빅노트M’과 ‘빅노트 프로젝터’를 이번 MWC에서 처음 선보이고 해외 진출에 나선다.

사이버텔브릿지는 기존 TRS(주파수공용통신)나 무전기를 대체하는 LTE 기반의 IP PTT(Push To Talk) 재난망 솔루션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노린다. 사이버텔브릿지의 IP PTT 솔루션과 단말기는 IP기반으로 빠른 반응 속도와 안정적 서비스 제공, 동시 최대 천 명 호출, 실시간 영상 무전 기능 등이 특징이다.

여호철 SK텔레콤 SCM실장은 “이번 MWC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