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잘 모르는 여자들의 세상. 쁘띠성형의 대표주자는 보톡스와 필러다. 톡스앤필 수원점 배중선 원장을 만나 쁘띠성형의 노하우를 들어봤다.

▲ 톡스앤필 수원점 배중선 원장

톡스앤필 압구정 지점에서 2년 정도 근무하다가 최근에 따로 수원점을 개원한 배중선 원장은 “낮은 가격 때문에 사용하는 제품이 정품정량인지 의심하시는 분들이 있다. 톡스앤필 수원점의 모든 시술은 정품정량을 사용하고 홈페이지와 병원내부에 모든 시술의 가격이 공개되어 있다. 가격적인 면과 사용하는 제품의 질, 의료인의 전문성 등을 고려하여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일반 의사들은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톡스앤필은 네트워크 병원이다 보니 17개지점 의사들 각자가 갖고 있는 시술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의논하고 또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지속적인 아이디어 창출이나 기술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사실 일반 사람들은 필러나 보톡스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거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하기도 한다. 아무래도 외부의 물질을 체내에 주입하는 것이다 보니 신중하고 또 신중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이에 대해 배중선 원장은 “보톡스같은 경우 용량이 중요한데 용량을 잘못 쓴다거나 잘못된 부위에 시술할 경우에 부작용이 생기는 것이고, 부작용이 0%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전문적인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고 제언했다.

배 원장은 또 “필러의 경우는 모양만 생각해서 혈관을 잘못 찌를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며 “필러의 경우에는 잘못하면 혈관을 막아서 피부에 영양분이 공급이 되지 않아 피부가 괴사될 경우에는 영구적인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며 필러의 경우에는 전문성이 갖춰진 병원에서 시술받아야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요즘에는 이마에 볼륨을 주기 위해 필러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마 필러의 경우에는 기술적인 측면과 제품적인 측면이 합산돼서 이상적으로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는 만큼 더욱 더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배 원장은 “요즘은 보톡스나 필러가 보편화가 많이 됐다. 처음에 시술을 시작하는 단계나 중간 단계에서는 시행착오도 많았고 부작용도 많았지만 지금은 기술이나 노하우가 많이 축적된 만큼 크게 두려움 느끼지 말고 예뻐지셨으면 좋겠다”며 “요즘은 외국에서도 우리나라의 발달된 기술을 전수받기 위해 배우러 오는 정도로 기술이 향상됐고 외국에 비해 가격도 많이 저렴한 편이다. 초기 단계에 있었던 부작용은 우려하지 않아도 될 수준으로 발전해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