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경호 기자] 자동차 및 휴대폰 등 정확도가 필요한 거의 모든 장치에 쓰이는 시험기기는 원하는 부위의 버튼이나 부품이 얼마나 오랫동안 쓰일 수 있는지를 점검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이러한 시험기기 및 지그제작은 현대화된 요즘 필수불가결한 제품이 아닐 수 없다. 때문에 과거 1990년대 초까지만 해도 국내 생산이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비싼 금액을 지불하면서까지 기계 및 부품을 수입할 수밖에 없었다.

1999년 시험기기 및 지그 제작 전문업체로 출발해 2013년부터 법인 젼환 후 자체 연구소 설립인증 및 벤처기업을 획득한 방정수 대표를 만나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 성신엔지니어링 방정수 대표

'성신엔지니어링'에 대해 소개해 달라

당사는 1999년 휴대폰과 자동차 부품 시험기기 및 지그제작 전문업체로 설립, 현재 자체 브랜드인 CNC 조각기를 개발하고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청에 협업신청서를 제출하기 위한 마지막 준비를 하고 있다.

'성신엔지니어링'만의 기술이나 특징은?

수출 유망 품목인 자동차 부품 생산 및 휴대폰 생산 업체들에게는 신뢰성 확보가 가장 중요하고, 다품종 소량 생산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고객사들의 요구에 충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운용하고 있다. 개발, 제조, 테스트를 하고 고객사 현장에 설치, 유지 관리에 이르기까지 one 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격 경쟁력 뿐만 아니라 내구성 및 품질 면에서 어떠한 제품들과 비교해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 성신엔지니어링 직원들과 함께

사업운영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

고객사, 근로가, 사용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임직원의 복지, 동기부여, 학업 및 개인교육을 받을 수 잇도록 최대한 배려하며 아직은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 비해서는 많이 부족하지만 경영여건 내에서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직원들이 일에 보람을 느끼고, 내 직장이라는 마인드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인재양성이 우리의 미래다. 멋진 미래를 우리 직원들과 함께 하고 싶다. 또한 CNC 조각기 신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중소기업청 컨설팅지원사업에 참여중인 체계적인 컨설팅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늘 노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