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사진출처=KBS 뉴스 화면 캡처)

 

[이뉴스투데이 이슈팀]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21일 대법원은 아내의 쌍둥이 언니를 살해한 후 시신을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프로농구 울산 모비스 선수였던 정상헌(32)에게 징역 20년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정상헌은 작년 6월 26일 오전 11시쯤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처가에서 아내의 쌍둥이 언니 최모(32)씨와 공동으로 운영했던 상가 권리금 문제로 말다툼을 하다 격분해 그녀를 목 졸라 살해했으며 이후 시신을 자신의 승용차에 싣고 다니다가 사건 현장에서 9km 떨어진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로 기소됐다.

특히 정상헌은 최씨를 살해한 후 그녀의 휴대전화로 가족 및 지인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안심시키며 시신이 담긴 가방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붙여 태워버리려고 하는 등 범죄를 감추려 했다.

또한 정상헌은 조사 과정에서 "아내가 최씨를 살해해달라고 부탁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거짓진술을 하는 뻔뻔함까지 보였다.

1심 재판부는 죄질이 극히 나쁘고 유족들이 강력한 처벌을 탄원하는 점 등을 고려해 징역 25년형의 중형을 선고했지만 2심에서 "정씨의 범죄는 특별양형인자의 가중요소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징역 20년으로 감형했다.

한편 정상헌은 경복고 농구 선수 시절 천재 유망주로 알려지며 지난 2005년 프로농구에 데뷔했지만 숙소를 무단이탈 하는 등 단체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며 2009년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결혼을 했지만 처가에서 생활하며 처형으로부터 무시를 당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법이 너무 약하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충격적이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사람일은 모른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