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사진출처=KBS2 방송캡처)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이뉴스투데이 온라인뉴스팀] 정상헌 전 프로농구 선수가 처형을 살해하고 암매장한 혐의로 징역 20년을 확정 받은 가운데 과거 사건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대법원 2부(주심 신영철 대법관)는 아내의 쌍둥이 언니를 살인하고 사체를 은닉한 혐의로 기소된 정상헌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정상헌은 경기 화성시 정남면의 자택에서 아내의 쌍둥이 언니 최모(32)씨를 말다툼 끝에 목 졸라 살해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담아 이틀 동안 차량에 싣고 다니다가 집 근처 야산에 암매장했다.

이후 정씨는 최씨의 휴대전화로 가족 및 지인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치밀함을 보이기도 했다.

살해 5일 후에 그는 아내와 함께 경찰을 찾아 쌍둥이 언니의 미귀가 신고를 직접 접수했으며 최씨의 벤츠 승용차를 중고차 매매업체에 1200만원에 판매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안겼다.

또 "아내가 최씨를 살해해달라고 부탁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해 정씨의 아내가 거짓말탐지기 조사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정씨가 처형의 벤츠 승용차를 가로챌 목적으로 살인을 저질렀다는 강도 살인 혐의에 대한 범죄가 증명되지 않아 무죄로 보고 살인 혐의를 유죄로 인정한 원심의 판단은 정당하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와의 관계, 범행 동기, 범행 후의 정황 등 여러 사정을 비춰볼 때, 피고인에 대한 징역 20년형은 무겁지 않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상헌은 농구 유망주였으나 단체 생활을 적응 하지 못해 고려대를 중퇴했으며 이후 대구 오리온스에서도 임의 탈퇴 처분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2009년 상무 제대 후 재기를 노렸으나 다시 임의 탈퇴 처리가 돼 은퇴했으며 이후 아내와 처가가 있는 화성에서 폐차 관련 일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20년 너무 짧지 않아", "죽여놓고 어떻게 문자를 보내", "경찰서까지 직접간거야 소름끼쳐", "무섭다 이 사람"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