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승규 인터뷰(사진출처=KBS 중계화면 캡처)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대한민국과 벨기에 경기에 첫 출전한 골키퍼 김승규가 진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27일(한국시간) 오전 5시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코린치안스에서 열린 브라질월드컵 H조 대한민국과 벨기에와의 3차전에 정성룡 대신 김승규가 선발 출장했다.

이날 한국은 전반에 상대 선수가 퇴장 당하며 수적 우위를 잡았지만 후반 32분 얀 베르통언에게 골을 허용해 0-1로 패하며 조별리그 1무2패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경기 후 김승규는 인터뷰를 통해 "세 번째 경기라 부담이 됐지만 어떤 마음으로 경기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 큰 어려움은 없었다. 경기장에 들어간 순간 관중이 많아 긴장했지만 경기 초반을 잘 넘기자는 것이 맞아 떨어졌다"고 전했다.

이어 "내 실수로 실점을 허용해 아쉬웠다"며 "상대 선수들이 얼굴만 봐도 아는 선수들이라 초반에는 긴장했지만 뛰다보니 똑같은 선수들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월드컵 전에 세운 팀의 목표는 후회 없는 경기를 하는 것이었다. 경기 전 미팅에서 선수들 마음속에 후회가 있다는 말을 했다.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모든 걸 다 버리고 열심히 뛰자는 말을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에 대해 누리꾼들은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잘 싸웠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진작에 김승규 쓰지",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진짜 잘 하더라"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