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성용 '왼손 경례' (사진=MBC 방송화면 캡쳐)

[이뉴스투데이 선순희 기자] 기성용이 '왼손 경례'로 또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28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튀니지와의 평가전에 앞서 진행된 국민의례에서 기성용이 애국가가 울려퍼지는 동안 왼손으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대한민국 국기 법 제3조(국기에 대한 경례방법)에는 '제복을 입지 아니한 국민은 국기를 향하여 오른손을 펴서 왼쪽 가슴에 대고 국기를 주목한다'고 명시돼 있다.

기성용의 '왼손 경례'를 본 시청자들은 긴장한 탓도 있겠지만, 그동안 큰 경기를 여러번 치뤄본 국가대표로서 적절치 못한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국가대표 자질 논란에 휩싸인 기성용의 '왼손 경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과거 FC서울 소속 시절 기성용은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멕시코와 경기 전 애국가가 나오는데 나도 모르게 왼손이 올라갔다"며 "동료들이 보고 웃고, 나도 웃었다"고 말한 바 있다.

기성용 '왼손 경례' 논란에 누리꾼들은 "기성용, 두번은 실수가 아니죠", "기성용, 이건 웃고 넘길 일이 아니다", "국가대표가 경례 실수라니, 창피하다", "기성용, 다음 경기때는 제발 경례 좀 제대로 합시다", "기성용, 너무 긴장해서 그랬을 수도"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