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성용 '왼손 경례' 논란 (사진=MBC 방송화면 캡쳐)

[이뉴스투데이 선순희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 기성용 선수가 '왼손 경례'로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지난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튀니지 평가전에서 진행된 국민의례에서 기성용은 애국가가 제창되는 동안 왼손을 오른쪽 가슴에 대고 국기에 대한 경례를 했다.

대한민국 국기법 제6조(국기에 대한 경례)에는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때에는 선 채로 국기를 향하여 오른손을 펴서 왼편가슴에 대고 국기를 주목하거나 거수경례를 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번 평가전에서 '왼손 경례'가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기성용 선수가 과거에도 '왼손 경례'를 했던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커지고 있다.

과거 기성용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멕시코와 경기 전 애국가가 나오는데 나도 모르게 왼손이 올라갔다"며 "동료들이 보고 웃고 나도 웃었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기성용 '왼손 경례'에 누리꾼들은 "기성용,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기성용, 국가대표 맞아?", "기성용, 너무 긴장해서 그랬을 수도 있다", "우리나라 국민이면 상식인데...", "기성용, 다음부터는 신경 써서 제대로 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