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우수 거래 기업의 수출입담당 직원을 초청해 업무능력을 높일 수 있게 지원하는 '2014 KEB/HANA 수출입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출입 아카데미는 지난 2007년 10월부터 외환은행이 시작해 총 13회에 걸쳐 진행된 전문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로 참여 기업의 직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온 강좌다. 이번부터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공동으로 개최해 고객을 위해 양행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 의미를 더하게 됐다.

양행은 138개 거래기업에서 근무하는 수출입 담당직원 150명을 초청해 수출입 관련 규정, 신용장 통일 규칙, 분쟁사례와 통관 절차 등 무역 실무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며 양행에서 선발된 최고의 전문가가 강의해 더욱 알찬 내용으로 채워지게 됐다.

양행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좀 더 심도있는 '전문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며 본 강좌가 무역거래 기업에게 매우 유용한 수출입 업무 연수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양행이 함께 노력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