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양준호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은 17일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와삭바삭 글로벌 원정대’(와글대) 3기 선발자 12명이 오는 19일부터 8박 9일 일정으로 아시아 금융허브 싱가폴과 홍콩으로 해외탐방을 떠난다고 밝혔다.

와글대 3기는 역대 최다인 약 1만 여명의 지원자가 신청해 1차 서류추첨, 2차 온라인 미션, 3차 면접을 통해 미션캠프 참가자 40명을 선발했으며, 최종 미션캠프를 통해 선발된 12명이 해외탐방의 기회를 얻게 됐다.

하나은행 연수원에서 2박3일간 진행된 미션캠프에서는 글로벌 매너, 프리젠테이션 스킬 교육과 여러 분야 멘토들의 특강이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학생들은 각자가 직접 수립한 탐방 과제와 계획에 따라 8박9일 동안 싱가포르와 홍콩을 자유롭게 탐방하게 되며, 여러 글로벌 금융기업의 방문기회를 통해 글로벌 감각을 익힐 기회를 얻게 된다.

와글대는 1년에 2회 학기 중에 모집해 방학 중에 해외탐방을 실시하며, 미션캠프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하나은행 신입 또는 인턴 채용 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