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파수닷컴이 자동차 품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SPARROW(스패로우)로 자동차 기능안전성 국제표준 규격인 ISO26262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26262인증은 소프트웨어 도구를 이용해 개발을 진행할 경우 소프트웨어 도구에 필요한 신뢰 수준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데, 이번에 스패로우가 인증을 획득하게 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시 사용할 도구로써 적합하다는 국제적 평가를 받게 된 것이다.

스패로우 사업부를 맡고 있는 장일수 부장은 "자동차 제조사의 기술적 결함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소프트웨어 테스팅 도구 적용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현재 자동차 전자제어용 소프트웨어의 실행의미 기반의 분석도구는 대부분 해외 제품에 의존하고 있다.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갖춘 스패로우로 자동차 품질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패로우는 실행의미 기반의 분석엔진을 바탕으로 정적 프로그램 분석 이론을 이용해 소스코드 상에 존재하는 실행오류나 보안약점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출하여 높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분석 도구다.

스패로우는 작년 2월 GS인증과 이번 ISO26262인증을 통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으며, 올해 국내 업계 최초로 소스코드 보안약점 분석도구 CC인증을 완료하며 시큐어코딩이라는 보안 이슈까지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