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가 운영하는 넥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NEXON.KR)의 ‘좋아요’ 클릭 팬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는 자사 소식과 서비스 게임 정보 제공 등 기본적인 기업 홍보채널을 넘어 SNS이용자들과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발한 방식의 이벤트 진행과 SNS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등이 팬들의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지난해 9월 ‘좋아요’ 1만명을 달성한 이후 5달 만에 팬 수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급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공유하기’, ‘댓글달기’ 등 실제 페이스북에서 활동을 하는 유저(이야기하고 있는 사람)의 비율이 ‘좋아요’ 팬 수 대비 최대 20%를 상회한 기간이 있고 평소에도 10% 안팎를 유지할 정도로 양방향 소통이 활발하다.

넥슨은 팬 수 10만명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게시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례를 꼽거나 축하 댓글을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2명에게 총 200만 원의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타사 페이스북 담당자를 대상으로 타사의 PPL을 활용한 이색적인 축전을 받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곽승훈 넥슨 게임홍보실장은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는 메시지 전달을 넘어 SNS이용자과 호흡하며 함께 만들어나가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SNS이용자들과 정보, 재미, 감동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한편,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5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