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KT가 인적 쇄신을 본격화했다. 신임 황창규 KT 회장이 임원 인사에 이어 계열사 대표이사 교체에 나선 것.

5일 업계에 따르면 황 회장은 최근 53개 전 계열사 대표에 재신임 여부를 통보했다. 이에 따라 조만간 계열사 사장 교체와 함께 대대적인 인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먼저 BC카드의 이강태 사장은 사임이 통보됐다. 그는 전날 사표를 제출해 수리됐으며, 당분간 원효성 마케팅본부장(부사장)이 직무를 대행한다.

KT렌털과 KT스카이라이프 대표도 이번에 교체된다. 이들 대표는 임기가 만료돼 교체하는 것으로 정리됐다. 이 외에 KT파워텔, KT네트웍스, KT스포츠 등도 사임 통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장이 본사로 이동하면서 공석이 된 자리에 대한 대표 선임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 전인성 KTIS 대표는 지난달 인사에서 KT CR부문장으로, 채종진 KT텔레캅 대표는 KT 기업통신사업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겨 현재 사장직이 비어 있는 상태다.

본사에 이어 계열사 대표에 대한 인적 쇄신 작업이 본격화되면서 대표 교체 등에 따른 후속 인사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편, 황 회장은 지난달 27일 주주총회에서 공식 선임된 뒤 취임사를 통해 임원을 대폭 줄이고, 현장 중심 경영을 펼치겠다는 인사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