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슨투데이 김봉연 기자] 미래부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체계를 강화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체계 강화 및 인증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기업의 인증수요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심사기관을 추가적으로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미래부 측은 그동안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심사와 인증을 함께 수행하여 왔으나 인증업무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심사와 인증업무의 분리하고 인증품질 경쟁 등을 통해 인증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기업의 정보보호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심사기관 공모는 오는 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는 정보보호관리체계 관련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지 않으면서, ISMS 인증심사원 5인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미래부는 서류 및 현장심사, 종합심사 등 3단계에 걸쳐 ISMS 심사참여 실적과 시설·설비확보 현황, 기관운영 계획 등 업무수행 능력이 가장 우수한 기관을 3월 말까지 지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미래부 홈페이지(www.msip.go.kr)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공모기간 내 미래부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